[달성군]2017 달성군 다문화가족 캠프 실시

다함께 여행을 떠나요~

기사등록 : 2017.06.15 (목) 08:08:23 최종편집 : 2017.06.15 (목) 08:08:23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과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일, 11일 전남 여수 및 순천 일대에서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관내 다문화가족 19가정(70명)이 참여한 1박 2일 다문화가족 여름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다문화가족들이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고 오동도를 탐방하였으며 순천 드라마 촬영장 방문을 통해 과거 우리나라의 생활 모습을 보며 한국문화 및 한국사회를 느끼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부부 프로포즈 시간을 통해 부부애를 다지고 참여한 모든 가족이 화합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 날 참여한 다문화가족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이 화합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다른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캠프가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의 긍정적인 부부관계 및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문화가족캠프는 2015년부터 달성군과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58가정 198명의 다문화가정이 참여하여 지원받았다.

기사등록 : 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대구연합방송 동구지사]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많이 본 뉴스
포토 뉴스